- 이 름 이자영
- 소 속 한양사이버대
- 전 공 상담심리학과 교수
- 약 력
[학력]
한양대학교 교육학과 학사 및 석사(상담전공)
고려대 대학원 교육학 박사(상담전공)
[경력]
상담심리전문가(한국심리학회 산하 한국상담심리학회)
전) 한양대학교병원 신경정신과 임상심리사
전)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선임상담원
전) 고려대학교 두뇌동기연구소 연구교수
전) 서울사이버대학교 조교수
현) 한국상담심리학회 자격검정위원장
현) 한양사이버대학교 조교수
[전문분야]
일반상담, 청소년상담, 위기관리상담
[주요논문]
이자영, 양도선 (2016). 사이버대학생의 다차원적 완벽주의와 학업스트레스의 관계에서 불확실성에 대한 인내력 부족의 매개효과, 교육방법연구.
이정원, 이자영 (2015). 군 간부들의 군 상담교육에 대한 요구도 분석, 한국위기관리논집
이자영, 최헤라 (2014). 완벽주의와 학업소진간의 관계: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지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,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.
이자영, 김현아 (2014). 사이버대학생의 진로성숙도가 학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: 자기주도 학습 준비도의 매개효과, 국콘텐츠학회 논문지.
정은선, 이자영 (2013). 부모 양육태도, 사회적 지지 및 강인성이 자녀의 주관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,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.
[연구경력]
ee, J., Puig, A., Lea, E.K., & Lee, S.M. (2013). Agerelated differences in academic burnout of Korean adolescents. Psychology in School. (주저자)
Shin, H., Yuen, M., Lee, J., Lee, S.M.(2013). Cross-cultural validation of the counselor burnout inventory in hong kong. Journal of Employment Counseling. (공동저자).
Lee, J., Puig, A., & Lee, S. M. (2012). The effect of the demand control and effort reward imbalance models on the academic burnout of Korean adolescents. Asia Pacific Journal of Education. (주저자)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