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이 름 이미리
- 소 속 한국체육대학교
- 전 공 스포츠청소년지도학과 교수
- 약 력
- 1978,3 ~ 1982.2 연세대학교 아동학과(B.S.)
- 1982.3 ~ 1984.2 연세대학교 아동학과 대학원(M.H.E)
- 1987.8 ~ 1991.5 University of lllinois at Urbana-Champaign
Dept. of Human Development and Family Ecology(M.S.)
- 1991.5 ~ 1995.1 University of lllinois at Urbana-Champaign
Dept. of Human Development and Family Ecology(Ph.D.)
- 2002.8 ~ 2009.현재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청소년지도학전공, 부교수
- 2007.3 ~ 2009.현재 한국청소년상담원 자격검정위원
- 2002.3 ~ 2002.8 서울여자대학 특수치료전문대학원 겸임교수
[논문]
1) 이미리(2001). 초기 청소년의 스트레스와 폭력행동과의 관계에 대한 일상생활 활동 경험의 중재효과.
아동학회지, 22(4), 167-188.
2) 이미리(2002). 청소년 초기 일상생활활동 경험의 특성과 스트레스 수준. 대한가정학회지, 40(1), 69-84
3) 이미리(2003). 초기 청소년의 폭력가해행동과 관련된 대인맥락의 외현적, 내면적 경험 특성.
청소년복지연구, 5(1), 37-52.
4) 이미리(2003). 중학생의 폭력피해행동과 일상활동과의 관계. 한국심리학회지: 발달, 16(2), 80-111.
5) 이미리(2003). 청소년기 행복감 수준의 일상맥락 변화에 따른 다양성. 한국심리학회지:
발달, 16(4),193-209.
6) 이미리, 김진한(2005).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청소년기 우울증의 정서적 증상:
대인맥락 변화를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, 43,5,81-91.
[저서]
1) 최윤진, 이해주, 이미리(2004). 청소년인권론. 교육과학사.
2) 이은해, 이미리, 박소연(2006). 아동연구방법의 이해. 학지사.
3) 이해주, 이미리, 모경환(2006). 청소년문제론.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
[학술대회 발표]
1) 이미리(2001). 우리의 청소년들은 행복한가. 한국인간발달학회 제 8회 심포지엄:
행복한 삶과 인간발달(pp.1-27).
2) 이미리(2004). 청소년기 일상적 정서경험의 우울증 수준에 따른 차이:
대인맥락 변화를 중심으로. 대한가정학회 춘계학술대회
3) 이미리(2004). 청소년기 긍정적 자아관 바달을 위한 생태학적 맥락변인 분석.
제1회 한국 청소년패널 학술대회(pp. 189~216). 2004. 12, 23,
한국청소년개발원 주관. 서울교육문화회관 별관 금강홀.
|